금리 올렸지만…은행 주담대 두달새 급증
금리 올렸지만…은행 주담대 두달새 급증
서양 고전주의의 이상적 미에 가까운 한국 남성들을 내세워 아시아 남성의 피지컬에 대한 서양인들의 고정관념을 깨려는 시도가 아닌가 생각했었다.
신들과 싸운 죄로 천구(天球)를 떠받치는 형벌을 받은 티탄(거인 신) 아틀라스 등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장면들로 경기를 기획했으니 어쩌면 당연한 일이다.특히 불편했던 한 전투에서는 남성 참가자가 여성 참가자의 가슴을 무릎으로 누르는 장면도 나왔다라고 지적했다.
인간의 몸은 거짓을 말하지 않는다.[사진 넷플릭스] ‘피지컬: 100이 프로그램 초반에 뛰어난 체형과 외모를 지닌 남성 출연자들을 공개할 때만 해도.미세한 차이로 승패가 갈렸지만 패배자에게도 감탄이 나오는 경기가 한둘이 아니었다.
‘피지컬: 100은 또 다른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될 것이다.(학폭 가해자가) 멋진 사람이라며 칭찬받고 있는 글을 보자마자 손이 떨려서 아무것도 할 수 없었고….
한국에서 가장 육체미학적으로 위압적인 사람 100명을 모아서.
그런데 참가자들은 전력을 당해 경기에 임하면서 자신도 모르게 그 신화 장면을 묘사한 고전미술과 무척 유사한 포즈 및 근육과 핏줄의 불거짐을 보여주고 있었다.결국 이 프로그램은 고대 그리스인들로부터 신체 단련 찬양과 신체를 통한 정신의 표현을 이어받되 참가자 100명의 다양한 몸이 모두 아름답고 강하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서양 남성의 전형적인 몸으로만 이상적 미와 힘을 구현하는 고대 그리스 예술의 전통을 깬 것이다.
‘더 글로리라는 학교폭력을 주제로 한 드라마를 흥행시킨 넷플릭스의 자체 프로그램에 학폭 가해자가 나온다는 것이 너무나 아이러니하지 않나요.20세기 영국 미술사학자 케네스 클라크는 ‘누드(Nude)는 ‘알몸(Naked)과는 완전히 다른.
19세기 이탈리아 모작이다.‘피지컬: 100 참가자들은 키와 몸무게와 체형이 다양하며 여성도 포함되어 있다.